본문 바로가기
IT 기기+가전

다이슨 V8 배터리 교체 이야기 BY 알리익스프레스

by ♥ ♡ ♥ 2020. 10. 18.

다이슨은 주로 여성들이 필요로 하는 제품들이 많은데 남자인 나도 사고 싶은 기기가 많아요.
다이슨 V8 사서 잘 쓰고 있었는데요. 작년 딱 이맘때, 배터리를 교체했었습니다.
다이슨 산지 2년정도 된 시점일거 같습니다.
완전 충전해도 넓지 않은 거실 청소하고 방하나 할려고 하면 바로 방전이 되니 아내가 너무 불편해 해서 배터리를 교체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정품 배터리는 너무 비싸요. 공홈에서 99,000원이에요. 그래서, 애용하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검색을 해서 38달러에 구매를 했습니다.
지금 환율로 계산하면 약 45,000원정도 됩니다. 정품의 반도 안되는 가격입니다. 게다가, 정품 배터리의 용량은 2800mAh인가 그렇구요. 알리익스프레스 비정품 배터리는 4000mAh입니다.
용량도 더 크죠.. 즉, 오래 쓴다는 말입입니다.

하드웨어적으로는 안전하지 않을수는 있지만, 어차피 청소기는 소모품이기도 하니까… 쓰는 동안에는 잘쓰자 생각하고 구매를 했었습니다.

역시나 알리표 비정품 배터리, 괜찮았구요. 1년동안 잘썼습니다.
한가지 좀 걸렸던 문제는, 완전 충전하고 나서 사용하면, 배터리 칸이 확 줄어들면서 배터리가 없는것처럼 표시되는, 오류가 있었어요.
불량이 아닌지하고, 알리 판매자에게 컴플레인을 했더니 일부 환불을 해줬어요 ㅎ
결국 더 저렴하게 구매한 것이죠. 사용에는 특별한 문제가 없었구요.
1년 잘썼습니다.

그런데…

1년이 딱 된 시점에서 갑자기 청소기가 작동을 안합니다. 충전은 된걸로 보이는데, 아예 작동을 안합니다.
배터리 문제인지 본체 문제인지 정확히 판단은 안되지만 배터리를 다시 구매해봅니다.
1년전에 구매했던 제품은 아래 이미지의 제품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검색해보면, 잘나가는 회사 몇군데가 있는거 같습니다.
그중에 한군데에서 구매를 했었고요.
이번엔 판매량 2위인 다른업체에서 구매를 합니다.

“dyson v8 battery” 로 검색합니다.
“Free Shipping” 체크합니다.
“Orders”를 눌러서 판매많이 된 순서로 정렬합니다.

검색결과중에서 2번째 제품 클릭합니다. 평점 4.9로 1위보다 더 평점은 좋은거 같습니다.
일년전에 샀던 모델은 1위 모델이었구요. 이번엔 2위의 제품으로 구매를 해봅니다.

가격이 US $36.78 – 55.59로 나오는것은 배송출발하는 곳 위치와 옵션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배송 출발지는 “China” 클릭합니다.
Color 라고 되어 있는것은 모델의 옵션인데, 4000mAh 로 선택합니다.
그러면, US $41.54로 나옵니다.
가격 바로 밑에 쿠폰을 보면, 36달러 구매에 1달러 할인쿠폰이 있네요. 구매할 제품이 41달러가 넘으니 할인 받을수 있겠네요.
Get coupon 을 눌러서 1달러 쿠폰을 받습니다.

페이지를 내려서 상세설명페이지를 살펴봅니다.
소니배터리 코어를 사용했다고 하네요.
처음 사용하기 전에 먼저 완충을 시킨후 사용하라고 주의사항에 써있네요.
작년에 경험상, 배터리 교체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나사 하나 풀어서 바꿔주면 끝입니다. 나중에 배터리가 집에 도착하면 교체하면서 포스트 써보겠습니다.

자 이제 구매를 해봅니다.
쿠폰 1달러 할인 적용시켜주시고요. 카드로 결제…!
최종 40.54달러로, 한국돈 약 48천원 정도로 호환 배터리를 알리에서 구매했습니다.
배송은 좀 걸려요. 한달은 걸릴듯합니다.
(그동안 청소는 어떻게하지 -_-)

참고로….
다이슨 V8배터리를 네이버에서 검색해봅니다.
약 9만원정도에 형성이 되어 있네요. 저는 알리에서 반값에 구매를 했습니다.
위의 네이버 검색결과중에 49000원짜리 배터리가 보이시죠?
저건 뭐냐면, 배터리 팩을 파는게 아니라, 배터리 팩안에 있는 충전 배터리만 교체하는 서비스입니다. 손가락처럼 생긴 실재 배터리만 교체하는 서비스입니다. 이것을 구매하면, 정품배터리 팩을 저 회사에 택배로 보내야하고, 업체에서 배터리팩을 뜯어서 속에 있는 배터리 셀을 교체해서 다시 집으로 보내주는 서비스입니다.
정품 배터리팩만 가능하고, 저 처럼 알리에서 구매한 호환 배터리는 안되니까, 저는 저걸 할수가 없습니다.
혹시, 정품 배터리팩을 가지고 있는 분이면 저런 서비스도 괜찮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상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서 다이슨V8 호환 비정품 배터리 구매기를 마칩니다.^^